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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기업분석, 젝시믹스, 요가웨어, 쓰리케어, 휘아

by 우 2021. 3. 6.

 

지극히 주관적인 분석이니 가벼운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작년8월에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이니만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종목이다. 

 

하지만 젝시믹스는?? 요가복 레깅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고 대한민국 1등 요가웨어다. 

 

그렇다. 젝시믹스를 만드는 회사가 바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다. 

 

젝시믹스가 워낙 유명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하면 의류업체로만 생각할수 있지만

 

젝시믹스는 브랜드엑스의 사업부문 중 하나이다. 

 

 

브랜드엑스20년8월에 공모가13000으로 상장되어 21-03-06현재 시총2097억으로 공모가보다 낮아진 가격에 있다.

 

브랜드엑스는 총 4개의 그룹사를 갖고있다. 

 

 

 

위 사진에서 닥터셀팜의 자산총액이 비어있는데, 21년 1분기에 런칭할 예정이기때문에 아직은 비용만 발생하고 있다. 

 

1분기면.. 이번달이 마지막인데, 곧 런칭을 하려나..? 주담통화를 해봐야 정확히 알것같다. 

 

 

 

 

브랜드엑스의 가장 큰 특징은 놀라운 성장성과 직접판매 (D2C)를 통한 높은 영업이익률이다. 

 

광고대행업을 시작으로 성장한 회사인만큼 타회사보다 광고에 강점이 있다. 

 

SNS를 광고를 통하여 잠재고객을 자사몰 및 자사앱에 직접 유입시켜 중간유통의 비용을 줄인 덕분이다.

 

자사앱 푸쉬알림을 보낸날에는 매출이 1.5배에서 2배까지 올라간적도 있다고하니 D2C판매가 상당한 모양이다. 

 

게다가 이 푸쉬알림은 무료이니 비용은 없고 매출은 늘고.. 기업들이 왜 자사몰/자사앱을 사랑하는지 알겠다. 

 

광고도 타기업은 광고대행사에게 맡기지만 브랜드엑스는 자회사인 이루다마케팅이 광고를 맡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 및 매출면에서 강점이 있다. 

 

 

출처:네이버금융

 

 


 

이제 손익계산서를 살펴보자

 

 

 

 

 

 

20년에 공란이 있는데 이건 아직 사업보고서가 발표되지 않아서 없는거고 발표되면 채워넣어 업데이트 예정이다. 

일단은 공시된 부분만 채워넣었다. 

 

 

매출액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그 폭도 상당하다.

 

 

20년에 매출액이 늘어난만큼 판관비 또한 대폭 늘어났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비용이라고 공시했다.

 

신규상장기업이고 브랜드인지도를 넓히는게 우선인만큼 이번에 판관비가 많이 잡힌것은 건강한 비용이라고 생각한다. 

 

 

 

 

 

판관비의 구체적 내용은 이러하다.

 

 

 

 

직원수 또한 늘어나서 급여가 두배이상 늘었는데, 이건 일시적비용이 아니니 참고해야겠다. 

 

 

단위:백만, 십만단위 절사

 

아래사진에서 종속기업들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재무제표를 살펴보자

 

1.자산

 

자산을 보면 매출채권 기타수취채권 기타유동자산 재고자산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 

 

1)매출채권

매출채권회수율이 중요한데, 과거에 매출채권회수가 어땠었는지를 확인해보기위해 19년 자료를 살펴보자. 

19년의 매출채권회수를 확인해보면 6개월이내 97%의 매출채권이 회수됨을 알수있다. 즉, 양호하다. 

 

20년 사업보고서가 나오면 다시 체크해봐야겠다. 

 

19년 자료

2)기타수취채권

 

미수금이 굉장히 커졌는데 왜그런지 정확히는 모르겠다.. 받을돈은 빨리 받아야지..!! 주담통화해서 물어봐야할것같다.

 

 

 

3)기타유동자산

 

선급금이 눈에띄게 커졌는데, 먼저 낸 비용이겠거니하고 크게 우려스럽진 않다. 

 

 

4)재고자산

 

3분기에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하였다. 

브랜드엑스의 재고자산회전율은 아래표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동종업체보다 떨어진다. 

1분기 매출에 대한 자신감인진 모르겠지만 회전율은 떨어지는데 재고자산을 늘린건 우려스럽다. 

주담통화 후 업데이트 해야겠다. 

 

 

 

 

2.부채

 

부채에서 눈에 띄는건 매입채무와 기타지급채무이다. 

 

재고자산이 늘었으니 매입채우와 기타지급채무도 늘었을거라 생각한다 .

 

이외에 부채에서 딱히 눈에 띄는건 없는 것 같다. 

 

 


 

< 시장전망 및 경쟁사>

 

 

젝시믹스 - 대한민국 1위 요가웨어

 

에슬레져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 복종에 ‘스포티즘’이 확산되었고 특히 남성 위주의 운동 문화에서 여성의 참여와 영향력 확대로 전 스포츠 분야에 걸쳐 성별 구분이 모호해진 측면도 애슬레저 룩 트렌드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젝시믹스의 국내경쟁사로는 안다르가 있다. 

 

하지만 내 생각엔 젝시믹스가 안다르를 확실히 제쳤다고 생각한다. 

 

아래 사진은 인스타에서 젝시믹스와 안다르를 쳤을떄 나오는 헤시태그이다. 

 

이 뿐만아니라 레깅스, 운동하는여자, 요가 등 다른키워드로 검색했을 때에도 운동하는 모습을 뽐내며 사진을 올리고 있었고 #젝시믹스, #젝시믹스블랙라벨 등을 많이 볼수있었다. 또한 대부분 젝시믹스를 입고있었다. 

 

 

 

 

 

안다르가 에코마케팅과 지분교환을 한 이유는 분명있을것이다.

 

개인적으로 안다르는 브랜드엑스보다 경영이 미흡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경영에 힘쓰기위해 지분교환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하고, 지분교환의 결과물도 곧 나올것이다. 

 

특히, 브랜드엑스는 에코마케팅을 밴치마킹하고 있을정도로 사업부문이 많이 겹친다. 

 

솔직히 밴치마킹하고 있을것이다..ㅋㅋ 

 

 


 

 

 

제품별 매출실적을 보면 젝시믹스 외의 제품매출이 눈에 띈다. 

 

특히 김희철이 광고하고있는 휘아가 크게 성장하고있다. 아마 코로나의 영향이 큰것같다. 

 

코로나가 끝났을 때에도 휘아가 계속 성장할 수있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주관적생각

 

하방이 막혀있고 상방이 열려있는 기업에 투자하라고한다. 

 

내 생각엔 브랜드엑스가 그런 기업인것 같다. 

 

공모가가 조금 비싸게 시작했지만, 공모가보다 주가가 떨어져있고 공모당시보다 많이 성장했고 성장해가고 있다. 

 

최근 증시 변동성이 상당한데, 브랜드엑스는 잘 버텨줬다. 특히 대표의 자사주매입이 현재주가가 바닥이라는 것을 말해주는것같았다. 

 

유통물량은 약20%정도로 시중에 풀려있는 물량이 굉장히 적다. 무상증자 가능성도 있지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구독하고있고 굉장히 유익한 채널인 '차트없는 주식투자'님의 기업분석을 참고했다. 

 

브랜드엑스는 차.없.주님이 영상을 업로드하기전에

 

내가 주력으로 투자하고있는 회사였는데, 소개되어서 굉장히 기뻣다!

 

매수추천은 아니고 그냥 참고만하세요~ 

 


<브랜드엑스 주담통화>

 

bigjjung.tistory.com/3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담통화, 젝시믹스, 요가복, 운동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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